"XX" 김지웅 영통 팬싸 욕설 논란에 충격적인 과거 재조명 (+빠혐, 군대, 나이)
최근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김지웅이 팬과의 영상통화 이후 욕설을 했다는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이에 소속사 측은 사실이 아니라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으나, 해당 글을 올린 팬의 입장문이 공개되어 여론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XX"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영통 팬싸 도중 욕설 논란?
2024년 2월 2일,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김지웅이 영통팬싸를 마무리하던 도중 화면이 가려지면서 "XX"이라는 욕설이 들리는 영상이 게재되어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영통팬싸란, 팬들과 영상통화로 이야기하는 팬 이벤트를 말합니다.
이에 해당 영상통화를 했던 팬은 논란 영상과 함께 "평소에도 빠순이와의 영통이 끝나시면 인사를 XX이라고 하시는 편인가요?"라며 글을 게시했습니다.
현재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김지웅이 팬에게 욕설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부 팬은 영상을 보고왔는데 욕설이 사실이 아니라고 해도 그 전의 팬과 나눈 대화가 더욱 충격이라고 전했습니다.
제베원 김지웅 소속사 측, "사실 아냐" 적극 해명
앞서 불거진 김지웅 영통 논란에 소속사는 다음날인 2024년 2월 3일, 즉각 해명을 하였습니다. 제로베이스원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논란에 대해 "본인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다. 현장에 있던 직원 및 통역 스태프에도 확인을 마쳤다"라고 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 "웨이크원은 정확하고 객관적인 확인을 위해 디지털 미디어 포렌식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사실 여부를 명명백백히 가리고, 아티스트를 보호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또한, 소속사 측은 현재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허위 제작물이 있다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허위 사실 유포자, 악성 댓글 게시자 등에게 향후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력한 법적 조치 취할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김지웅 영통 팬싸 팬 입장문 발표...
현재 김지웅의 영통 팬싸 도중 욕설 논란에 대해서 본인과 소속사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으나, 해당 영상과 글을 올린 팬은 추가적인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자신은 김지웅을 순수하게 좋아했던 팬이라며, "처음에는 욕설을 잘못 들은 줄 알고 몇 번이고 다시 봤습니다"라며, "저도 멤버가 저한테 왜 그랬는지 모르겠고 너무 슬프네요"라고 말했습니다.
즉, 김지웅 본인과 소속사 측의 부정에 뚜렷한 영상 증거가 있다며, 억울하고 속상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김지웅을 보호하려는 팬들로부터 사생팬이라는 무분별한 억측과 인신공격으로 인하여 마음 고생이 심하다고 토로했습니다.
욕설 논란 김지웅, 데뷔 무산 과거 재조명 (+군대)
김지웅은 1998년생으로, 올해 27세로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입니다. 김지웅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미필입니다. 김지웅은 해당 논란으로 과거 사진도 공개되었으나, 성형 안한 자연미남으로 밝혀졌습니다.
과거 웹드라마 '돈 라이 라희', '편의점 고인물', '깨물고 싶은', '풍덕빌라 304호의 사정' '프로, 틴' 등 드라마에도 나온 배우이기도 하며,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도 출연했습니다. 나쁜엄마>
과거 김지웅은 2016년 8월 2일 5인조 보이그룹 INX 멤버로 처음 데뷔했으며, 그 당시 '지남'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INX는 2년도 안되서 해체하였고, 이후, 김지웅은 2018년 DS&A엔터 소속으로 일 10인조 보이그룹으로 재데뷔하려고 했으나 정식 데뷔는 무산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코어콘텐츠 소속 5인조 그룹 B.I.T에서 예명 '킹'으로 데뷔 준비를 하였으나 최종 무산되는 쓴맛을 보게됩니다.
과거 3번의 아픔을 겪고 현재 김지웅이 활동하고 있는 제로베이스원, 일명 제배원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2023년 결성된 그룹입니다. 같은 해 7월 미니 1집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데뷔했습니다.
2023년 11월엔 미니 2집 '멜팅 포인트'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크러시'로 활동했습니다.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1집, 2집은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현재 김지웅과 소속사 측의 입장과 팬의 입장이 서로 상반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거 3번의 실패를 넘기고 아이돌로 활동 중인 김지웅은 더욱 무대와 팬들의 사랑이 소중했을 것 같은데요.
과연 김지웅의 인성 논란이 사실인지에 대해서는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걸 믿어? 힘들게 데뷔했는데 그러겠냐고..", "진짜 팬 소중한 줄 모르는 애들 다 나락갔으면ㅋㅋ","너가 미안해 했잖아 ? 그럼 나 탈덕 그딴거 안했어", "그럼 뭐라고 한건데?" 등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