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만 유튜버' 히밥 "얼굴이 너무 야위고 지쳐보여.." 체중 감량한 근황에 모두 충격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최근 공개한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야윈 모습을 보여 팬들이 걱정스러운 반응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몸무게 47kg로까지 빠져..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은 지난 2024년 4월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근황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히밥은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연습 경기를 마치고 심으뜸, 깡미 등과 함께 밥을 먹었습니다.
히밥은 식당에 도착해 앉자마자 "몸이 몸이 아니다. 몸 상태가..."라며 지친 기색을 드러냈습니다.
심으뜸은 히밥에 대해 "체중 너무 빠졌다. 체중이 늘어야 하는데"라며 걱정했습니다. 히밥은 "어저께 재보니까 47kg 됐더라"며 "('골때녀') 올스타전 폐해가 크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심으뜸은 "히밥은 50kg은 돼야 한다"고 안타까워했습니다.
히밥은 "요즘 레슨하고 막 이렇게 하니까, 한번 뛰면 일주일을 푹 쉬어야 한다. 경기 끝나자마자 제주도 '토밥좋아' 촬영 갔다 오고, 어제께 '구독왕' 하고. 아예 쉬는 날이 없었다"고 토로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히밥의 팬들은 "너무 말라가는거 아닌가요ㅠㅠ 잘 챙겨드시길", "얼굴이 너무 야위어 보이고 지쳐보이네요...", "스케쥴 빡센것같은데..ㅠㅠ 좀 쉬면서 일하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영양가 있는 음식 많이 먹고 기력회복하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인 히밥 (본명 좌희재)은 먹방 콘텐츠로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입니다.
지난 2020년부터 활동한 히밥은 엄청난 양의 먹방으로 유튜버 쯔양과 함께 주목을 받았습니다. 현재 히밥은 유튜브 구독자 16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 중입니다.
놀라운 매출수준
히밥은 과거 많은 먹방 유튜브들이 겪는 먹뱉 조작 의혹에 휩쌓이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3월 12일 유튜브채널 '히밥heebab'에는 "현재 논란 되고 있는 먹뱉, 조작 영상 의혹에 대해 해명해 드립니다"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영상은 히밥과 4년을 함께한 편집자가 올린 영상입니다. 영상 초반부에서는 히밥을 비방하는 댓글들이 캡처된 상태로 공개됐습니다.
캡처된 댓글에는 "내가 편집하고 먹으면 50봉 먹음 장난하나", "닷새 동안 찍은 느낌", "라면 25개 이상 먹는 유튜버를 본 적이 없다 눈앞에서 라면 25봉지를 먹는다면 공개 방송해서 1억 기부하겠다 자신들 있으면 연락 달라"는 등 영상에 의혹을 품었습니다.
댓글을 소개한 편집자는 "이해한다 누구나 공감할 만한 댓글들"이라면서 "그동안은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도 함께 진행해서 논란이 거의 없었는데 바쁜 스케줄과 영상 품질을 위해 녹화로만 콘텐츠를 진행하다 보니 비방성 댓글과 논란이 많아졌다"고 비방이 나온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12배속으로 처리한 영상을 공개한 편집자는 "녹화 종료와 재개가 네 번 반복되는데 이는 카메라 배터리 교체 및 편집자에게 영상 전달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조치"라며 "오디오는 녹음기를 따로 사용하기 때문에 녹화 중지 구간은 배속 없이 음성을 최대한 공개한다"고 부연했습니다.
12배속으로 공개한 영상에는 조작 흔적이 없어 보였습니다. 일부 누리꾼이 언급한 '먹뱉' 또한 볼 수 없었습니다. 영상 속 히밥은 먹방을 마치고 나서 "제가 약 2시간 동안 라면 25봉지를 기록하면서 이전 최대 기록인 23봉지 기록이 오늘 드디어 깨졌다"고 자축했습니다.
이어 "다양한 토핑까지 먹어서 좀 더 포만감이 있었던 것 같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다 다음에 또 만나자"는 말을 남기며 녹화를 마쳤습니다.
영상 말미에는 편집자가 히밥의 식사량을 강조하듯 총 먹은 음식양을 일일이 열거했습니다.
편집자는 히밥이 '라면 25봉, 순두부 5봉, 떡국떡 500g ⅔, 계란 9개, 우유 1000ml, 탄산주 2캔, 딸기요거트스무디 1개, 곡물라떼 1개, 중간중간 몇 개 먹었는지 파악도 안 되는 바나나 우유와 피크닉'을 먹었다고 적었습니다.
그러면서 "결론 : 라면 25봉은 아득하게 뛰어넘는다"며 25봉을 먹으면 1억 원을 기부하겠다는 누리꾼을 저격하기도 했습니다.
히밥은 얼마전 사업 매출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9월 17일 방송된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는 먹방 크리에이터이자 27세 CEO 히밥이 새로운 보스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히밥은 "152만 크리에이터 히밥, 150만 아미아미, 53만 먹갱이 소속돼있다 다양한 사업을 하고있어서 연매출 20억원 이상이다"라고 자신의 회사를 소개했습니다.
회사의 총 직원수가 16명이라는 히밥은 "저는 잘한걸 크게 칭찬하고 관대한 보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지만 임원들은 "괴물이라고 생각한다", "매주 사직서 쓰고있는데 조만간이지 않을까 싶다", "저는 일이 너무 힘들때 운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이후 공개된 일상에서 히밥은 직원의 잦은 실수를 날카롭게 지적하는 모습으로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습니다. 히밥 채널의 누적 수익은 24억원, 올해 목표한 누적매출은 30억원이었습니다.
회사의 주 수입원은 PPL이라고 밝힌 히밥은 "(PPL) 한건 당 중형차 한대정도"라고 밝혀 충격을 안겼습니다. 뿐만아니라 히밥 회사의 임직원 월급은 세전 1200만원 정도였습니다.
히밥은 월급을 많이 주는 이유를 묻자 "임원진들이랑은 초반부터 같이 시작했다 조대표님은 창립멤버다 신입사원도 어느정도 이상은 받고 있다 초봉은 500(만원)이상씩 준다"고 말해 패널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또 함께 출연한 김수미는 어마어마한 양을 먹는 히밥에게 "위가 괜찮은지 내과 상담받은적 있냐"고 물었고 히밥은 "건강검진 1년에 한번씩 있다 저를 논문으로 써보고싶다고 하더라 들었던게 위액이 많이 나오고 신축성이 좋다더라"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히밥의 먹성 덕에 임직원 역시 각각 몸무게가 23kg, 28kg이 늘어났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 이를 들은 전현무는 "세상에 공짜는 없다 억대 연봉과 바꾼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